개인정보 처리방침

[rank_math_breadcrumb]

㈜나이스엑스포(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및 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호텔 등의 예약 및 출입국 정보확인,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국내 해외 여행서비스 이행, 컨텐츠 제공, 여행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우대, 내부방침 상 반복된 악성민원 제기로 인한 이용자 본인확인 및 서비스 제한, 마일리지 적립/조회/사용 및 이에 관한 안내, 회원카드 발급,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등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횟수 제한,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개인정보 이용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 및 관계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동안 보유하며, 정보주체의 삭제 요구와 가입 탈퇴 동의가 있을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관계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표1] 회원가입 시

보유 목적근거 법령보유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5년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6개월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통신비밀보호법3개월

(2)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준행
가.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를 준행하며, 해당 정보통신 서비스를 지정한 유효기간 동안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파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개인정보의 오·남용 및 유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지정한 유효기간 만료가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회사의 보안규정 및 지침에 따라 이용자 의 개인정보 항목이 파기되거나 보관이 필요할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파기 또는 분리 저장하여 관리되는 사실을 고지합니다.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적법한 절차와 법적 기준에 의거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 항목(성향, 성생활정보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사의 중요 서비스인 여행서비스 진행을 위해 의학적 도움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 또는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한 경우에 한하여 아래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ㆍ 수집 항목 : 건강상황(일정 중 발생되는 질병/상해 정보 포함), 섭취불가/비 선호 음식(알러지 등) 정보
(3)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niceexpo.co.kr)에 회원가입,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회사 상품을 판매하는 대리점에서 고객가입신청서 작성, 여행상품 예약, 홈페이지 또는 전국 대리점에서 경품 행사 응모, 상담게시판, 전화, 팩스를 통한 본인 확인,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4) 회원서비스 및 여행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상세 개인정보 항목, 용도, 보유 및 이용기간은 아래 [표1], [표2]와 같습니다.


[표1] 회원가입 시

구분개인정보 내역용도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
정보
아이디(E-Mail),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CI
회원 서비스 제공 및 본인 인증,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서비스 해지 시까지
단, 해지 시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계 법령이 정한 기간
법정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가족관계 증빙서류
만 14세 미만 회원 여행상품 예약 시 확인정보
(카카오) 성명, 출생년도, 생일, 성별, 카카오계정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네이버) 성명, 출생년도, 생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애플) 성명, 이메일
SNS 계정 간편 가입
선택
정보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집/회사), 관심항목,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배우자 생일
하나투어, 클럽서비스, 자회사,
제휴사 상품, 혜택 각 종 이벤트 및
행사 관련 정보 안내 / 티켓 및 상품수령
(카카오) CISNS 계정 간편 가입 

[표2] 여행상품 예약 시

개인정보 내역용도보유 및 이용기간
예약자 :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주소
여행자 : 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이메일
여행상품 예약 및 상담 / 경품배송, 항공지연 안내서비스 제공 및 관계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미결제 취소 정보 : 예약
취소일로부터 3개월
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성별, 여권/비자 소지 여부, 여권정보(영문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예약 및 출국가능 여부 파악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여권번호여행자보험 가입(해외여행상품)
성명,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계약자와의 관계대금결제/정산
성명, 연락처, 하나투어 마일리지 클럽
회원번호, 여권정보(영문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법정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가족관계 증빙서류만 14세 미만 예약 시 법정대리인 확인 및 동의 확인
성명, 생년월일,연락처, 이메일내부방침 상 반복된 악성민원 제기로 인한 이용자 본인확인 및 서비스 제한5년
여행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건강정보, 섭취불가 음식 정보원활한 여행서비스 진행을 위해 의학적 도움 및 음식조절이 필요한 경우 (필요할 경우에 한함)예약일로부터 2년
단,
- 일정 중 상해/질병 발생 정보 : 도착 후 보험처리 완료 후 삭제
- 미결제 취소 정보 : 예약 취소일로부터 3개월

※ 원치 앟을 경우, 여행서비스종료 후 개인정보 삭제
신청을 통해 즉시 삭제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웹 또는 앱 이용 과정에서 기기정보(OS, 폰 기종, 단말기 모델명),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일부 서비스에서는 특화된 여러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위의 수집정보 외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해외 사업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서비스 영역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국외이전 여부보유 및 이용기간
항공 / 해운 / 철도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및 국내외 항공사, 철도업체(코레일), 해운업체(페리,크루즈)
전체보기
[해외여행] 항공권 예약 및 출국가능여부 파악, 해운(크루즈)업체 예약
[국내여행] 항공권, 기차, 선박 예약
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 여권정보(영문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항공사, 마일리지 정보, 카드정보업체별 상이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숙박국내외 호텔 및 리조트/숙박업체
전체보기
숙박예약 진행/확인성명(국문/영문), 연락처업체별 상이
렌터카렌터카 업체
전체보기
렌터카 예약 진행/확인성명(국문/영문), 연락처업체별 상이
DMCDMC 업체
전체보기
국내외 행사 진행 및 고객 관리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
여권정보(영문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업체별 상이
판매사(셀러)판매사(셀러)
전체보기
투어/입장권/공연 예매, 상품배송 구매자 식별/취소/환불 등의 업무처리성명, 휴대폰번호업체별 상이
여행자보험여행자보험 서비스 제공 보험사
전체보기
여행자 보험 가입(해외여행상품)성명, 생년월일, 성별, 여권번호해당사항 없음
제휴처하나투어 마일리지 적립/사용/전환 업체 및 서비스 제공 업체
전체보기
멤버십/마일리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식별 및 마일리지 확인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하나투어 회원번호, 하나투어 마일리지 정보, 카드번호해당사항 없음
제휴처골프존
(예약자에 한함)
골프존 예약성명, 휴대폰번호해당사항 없음
제휴처㈜웹투어
(주)하나투어아이티씨
((주)웹투어 및 (주)하나투어아이티씨 판매상품 예약자에 한함)
여행상품(서비스)이용 및 고객상담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 계약, 전자상거래(통신판매)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처리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 여권정보(영문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해당사항 없음
제휴처네이버항공권 예약정보 확인 및 이벤트성 포인트 적립네이버 이용자 고유 식별자, 휴대전화번호 뒤 4자리, 항공권 예약정보해당사항 없음
제휴처올윈에어항공사 부가서비스 구매예약자 및 동반 탑승객 전원의 하나투어 회원번호, 성명, 예약번호, 여정정보(항공사, 노선정보, 출발일시, 도착지 정보 등), 휴대폰번호, 이메일해당사항 없음
제휴처제주항공, 에어서울, 에어부산항공사 부가서비스 대금결제성명, 생년월일, 성별,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앞2자리, 유효기간해당사항 없음
제휴처KB국민카드(소속 모집인 포함)하나투어클럽 제휴 신용카드의 안내 및 발급 권유, 카드 발급 신청 등의 텔레마케팅 이용 목적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하나투어 회원번호, 잔여 마일리지, CI해당사항 없음제공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 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분류근거 법령제공기관제공되는 개인정보
재난대응재난안전법중앙대책본부
또는
지역대책본부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이동경로 파악 및 수색·구조를 위한 다음 정보
   가. CCTV를 통해 수집된 정보
   나. 교통카드의 사용명세
   다. 신용카드·직불카드·선불카드의 사용일시, 사용장소
   라. 처방전의 의료기관 명칭, 전화번호 및 진료기록부상의 진료일
감영병의 예방 및 관리감염병예방법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의료법’에 따른 처방전 및 진료기록부
* 질병관리청장이 정하는 기간의 출입국관리기록
* 그 밖에 이동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다음 정보
   가.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용카드·직불카드·선불카드 사용명세
   나.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교통카드 사용명세
   다.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하여 수집된 영상정보
자살위험자 보호자살예방법경찰관서
해양경찰
소방관서
* 긴급구조대상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전자우편주소 및 개인위치정보
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
대처
긴급복지지원법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상황이 곤란한 경우 등에 대한 긴급한 생계지원 대상 발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납치,감금등 범죄와
관련된 자의
개인정보 처리
개인정보보호법경찰관서* CCTV등 영상정보

이 경우 회사는 근거 법령에 의거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5. (주)나이스엑스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업무 내용 및 현황
비자수속 - 디딤여행사 / 국내 외 비자발급 대행
여행자보험 - DB손해보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의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이용 및 보관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님이 회원가입 및 여행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를 이용하여 분쇄
나.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개인정보는 남기지 않으며,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기록 삭제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2)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고려한 담당자를 최소화하며, 지속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라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으며, 또한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등 적용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및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조, 변조, 도난 및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행태정보 수집 방법행태정보 수집목적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이용자의 (주)나이스엑스포 웹사이트 방문이력, 오픈챗 앱 사용이력, 웹/앱에서의 검색 이력 및 구매(결제)이력, 광고식별자이용자의 웹/앱 사이트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 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회원 탈퇴 시 또는 계약 종료 시
    (3)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사업자 : Braze , AppsFlyer, Amplitude
    - 행태정보 수집방법 :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 수집·처리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웹/앱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등
    - 보유·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계약 종료 시
    (4)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 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①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②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7)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②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③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8) 정보주체는 1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 기재된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최정희실장 Tel. 02)3443-2005 e-mail. niceexpo@naver.com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12. 개인정보의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정희실장 Tel. 02)3443-2005 e-mail. niceexpo@naver.com

    13.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포털: (국번없이) 1833-6972 (privacy.go.kr)
       ○ 개인정보 침해신고 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15.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등에 대한 고지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 06. 15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agnifiercrosschevron-downchevron-down-circle